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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설로인㈜(이하 “회사”라 함)은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의 처리와 보호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이용자들이 그 변경 여부, 변경 내용, 변경사항의 시행시기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변경 전후를 비교하여 쇼핑몰 첫 페이지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께서는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회원가입 및 관리: 이용자 식별 및 본인 여부 확인, 회원 관리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재화 및 서비스 제공: 물품 배송,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물품·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환불처리, 쿠폰·마일리지 유효기간 안내, 채권추심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고충처리: 고객의 불만사항에 대한 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서비스 개선: 서비스 개선, 신규 콘텐츠·서비스 도입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추천 리워드 제공: 추천인 아이디 활용, 추천인 리워드 제공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마케팅 및 광고 활용 등: 마케팅 및 광고 제공, 맞춤형 서비스 제공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필요 최소한의 범위에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처리 목적
수집 및 이용하는 개인정보
회원가입 및 관리
  • (자체 회원가입자)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이름, 휴대폰 번호, 회원번호 / 선택: 성별, 생년월일
  • (카카오 계정 회원가입자) 필수: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 카카오 채널 추가 상태, 회원번호 / 선택: 성별, 생년월일
  • (네이버 계정 회원가입자) 필수: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 네이버식별자, 회원번호 / 선택: 성별, 생년월일
  • (Apple 계정 회원가입자) 필수 : 이름, 휴대폰 번호, 회원번호 / 선택: 성별, 생년월일, 이메일
  • (본인인증) 이름, 휴대폰 번호
  • (마이페이지 정보 등록) 성별, 생년월일
재화 및 서비스 제공
  • '회원가입 및 관리' 기재 각 정보
  • 구매자 정보(이름, 이메일, 휴대폰 번호), 수령자 정보(이름, 휴대폰 번호, 주소, 공동현관 출입방법, 공동현관 비밀번호)
  • 결제수단에 따른 정보
    • 신용카드 : 카드사명, 카드소유자명, 카드번호
    • 무통장입금 : 은행명, 입금자명, 계좌번호
    •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 간편결제명, 선택한 간편결제수단(카드사명, 카드소유자명, 카드번호, 은행명, 입금자명, 계좌번호)
    • 신용카드 간편결제 : 카드사명, 카드소유자명, 카드번호
  • 마이페이지 배송지 정보(이름, 휴대폰 번호, 주소, 공동현관 출입방법, 공동현관 비밀번호)
  • 간편결제 등록: 신용카드 번호, 신용카드 유효기간, 신용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 생년월일, 사업자등록번호(카드 정보는 디바이스나 회사에 어떠한 형식으로도 저장되지 않습니다. 해당 정보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결제 대행사(NHN KCP)에 암호화되어 저장됩니다.)
고충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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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회원: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 문의사항, 기타 이용자가 제공하는 정보
서비스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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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및 광고
  • 위 각 항 기재 정보, 아래 기재 자동수집정보
이벤트
  • 아이디, 이름, 휴대폰 번호(단, 이벤트 특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이벤트 시 고지함)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합니다.

  • IP정보, 디바이스 또는 브라우저 정보,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3.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 목적 달성 또는 이용자의 회원 탈퇴 시까지 이용하며, 그 이후는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구체적으로 이용자가 쇼핑몰 회원으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회원가입을 한 때부터 회원탈퇴를 통한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한 때까지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그리고 “2.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에서와 같이 일시적인 목적(이벤트, 본인인증 등)으로 입력 받은 개인정보는 그 처리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 동일한 방법으로 파기됩니다.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관련 개인정보를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보관합니다.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그리고 회사는 프로모션∙할인쿠폰의 중복 이용을 목적으로 한 부정 재가입, 서비스 부정이용자(이용약관 위반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를 위하여, 탈퇴한 회원의 회원식별자(휴대전화번호), 서비스 부정이용 기록을 이용계약 해지 또는 탈퇴 후 3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 탈퇴 또는 이용목적 달성 이후로도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3개월
  • 「국세기본법」에 따른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보관: 5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아래 각 기록의 보관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4.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귀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의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항에 기재된 법령 등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5. 수집한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이용자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이 허용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6.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및 철회 요구,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 또는 설명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이하 “권리 행사”라 함)할 수 있습니다.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으며, 이 경우 위임장의 제출이 필요합니다. 회사는 권리 행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아래 예시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용자는 해당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가 자동화된 결정이 이루어진다는 사실에 대해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았거나, 계약 등을 통해 미리 알린 경우, 법률에 명확히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는 인정되지 않으며 설명 및 검토 요구만 가능합니다. 또한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설명 요구는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등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권리 행사를 “1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기재 연락처로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로그인 기능의 활용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정보주체는 웹 브라우저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허용, 차단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웹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 웹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 엣지(Edge) : 웹 브라우저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 사파리(Safari) : 모바일 기기 설정 > 사파리(Safari) > 고급 > 모든 쿠키 차단
  • 삼성 인터넷 :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인터넷 사용 기록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회사는 정보주체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서비스 통계 분석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자동 수집 장치를 통해 제3자가 수집해가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제3자 수집장치를 이용한 행태정보 자동수집을 원치 않는 경우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므로, 동의 철회 또는 서비스 이용 해지를 진행하시거나 “1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기재 연락처를 통하여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비회원이 로그인하지 않고 쇼핑몰을 탐색하는 경우에도, 쇼핑몰 방문, 페이지 조회를 위한 클릭 행위를 통해 행태정보가 자동으로 수집될 수 있으며, 이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쇼핑몰 탐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수집장치 명칭
수집장치 종류
수집하는 사업자
수집하는 행태정보 목록
수집해가는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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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K
Amplitude, I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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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통계 분석, 서비스 개선
Google Analytics, Google Tag Manager
SDK
Google LLC
회원번호, 생년월일, 성별, 서비스 이용 기록(방문, 이용, 결제 등의 기록)
서비스 통계 분석, 서비스 개선

8.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위탁업무
재위탁에 관한 사항
(주)니블스카이
웹로그 및 CRM 분석, 온사이트 마케팅, 개인화 추천, 웹/앱 push, SMS/이메일 발송
(주)카카오
결제대행, 알림톡 발송
(주)코리아포트원
결제대행
(주)크리마
게시판 및 마일리지 시스템 구축/유지/보수, DM발송
(주)알리는사람들
문자 메시지 전송
(주)다우기술(비즈뿌리오)
문자 메시지 전송
(주)채널코퍼레이션
문자 메시지 전송, 고객상담 및 서비스 운영
㈜팀프레시
구매상품 배송
네이버클라우드㈜
SMS, 이메일, Push 등 알림 메시지 전송
엔에이치엔케이씨피㈜
결제대행
한국마이크로소프트(유)
데이터 저장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국외에 제공∙위탁하고 있습니다. 국외 이전을 거부하실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므로, 국외 이전을 원치 않으실 경우 동의 철회 또는 서비스 이용 해지를 진행하시거나 “1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기재 연락처를 통하여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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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1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김지수

직위: 운영총괄이사

연락처: 070-4110-1106, jisoo.kim@sirloin.co.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고객경험관리팀

연락처: 1644-3684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하겠습니다.

12.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경찰청: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13.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14.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5. 10. 23.부터 적용됩니다.

이 개인정보 관리방침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2022. 06. 30. ~ 2025. 10. 22.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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